지원사업안내

Busan Sodam Square

2023년 소상공인 온라인마케팅 지원 모집공고

소상공인의 온라인 마케팅 비용 지출부담 경감과 온라인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「2023년 소상공인 온라인마케팅 지원」사업을 추진하오니 본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부산지역 소상공인(업체)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.
사업개요
  • 사업명 : 2023년 소상공인 온라인마케팅 지원
  • 사업목적 : 소상공인의 온라인 홍보·마케팅비용 지출부담 경감과 온라인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관련비용 지원
  • 사업기간 : 2023년 6월 ~ 2023년 12월
  • 접수기간 : 2023년 6월 12일(월) ~ 2023년 11월 24일(금)※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음
  • 사업대상 : 부산 소재 소상공인(업체)
  • 사업내용 : 소상공인 대상 온라인 홍보·마케팅 소요비용 지원
지원요건
  • 신청자격 : 부산 소재 소상공인으로 다음의 사항에 모두 해당하는 업체
    • 사업 공고일 기준 부산에 사업자등록을 한「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」에 규정한 소상공인
    • 온라인 홍보·마케팅 완료 후 비용 및 결과 증빙을 제출할 수 있는 업체
    • 아래 지원제외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
      지원제외대상 표입니다.
      구분 내용
      휴·폐업 및 부도 접수 마감일 현재 기업의 부도, 휴·폐업 중인 경우
      세금 체납 국세·지방세 체납, 금융기관 등의 채무불이행이 확인된 경우
      동일 및 유사
      지원사업 수혜
      • 2020년 ~ 2022년 간 소상공인 온라인마케팅 지원사업 미수혜 소상공인 우선지원
      • 2023년 내 온라인 홍보·마케팅 건으로 브랜드·지식서비스 품질개선 지원’, ‘디지털커머스 전문기관 제품사진 촬영 지원’ 등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유사 지원사업 수혜 소상공인
      그 외
      • 프랜차이즈 가맹점으로 프랜차이즈 본사의 온라인 홍보·마케팅 진행 건
      • 대기업 및 그 출자업체, 프랜차이즈 직영점, 유관기관(정부 및 공공기관)
지원내용
  • 온라인 홍보·마케팅과 관련비용 지급 완료 후 지원사업 신청접수 건에 대해 서류검토 및 결격심사 후 비용지원

    ※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음

  • 2023년 간 온라인 홍보·마케팅 관련 소요된 비용을 업체 당 최대 50만원까지 지원
제출서류목록 표입니다.
구분 내용
온라인 홍보·마케팅 SNS 광고, 블로그 후기 등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홍보·마케팅
플랫폼 홍보·마케팅 네이버, 지마켓, 쿠팡 등 플랫폼 내 키워드 광고, 배너광고, 앱푸쉬광고 등 홍보·마케팅(판매수수료 제외)
중개플랫폼 홍보·마케팅 배달의 민족, 요기요, 직방 등 중개플랫폼 내 배민울트라콜, 요기요 우리동네플러스 등 홍보·마케팅(판매수수료, 배달비 등 제외)
상세페이지 제작 지원 홈페이지 또는 플랫폼 내 제품 상세페이지 제작 지원(제품사진촬영 제외)
기타 기타 온라인 판촉활동비

※ 매출 관련 수수료(판매수수료, 중개수수료, 배달수수료 등)는 지원불가이 불가합니다.

※ 홈페이지 제작, 제품사진 촬영, CI/BI 디자인 제작 등은 부산경제진흥원이 지원하는 ‘브랜드·지식서비스 품질개선 지원’, ‘디지털커머스 전문기관 제품사진 촬영 지원’ 에 신청접수하시기 바랍니다.

제출서류
제출서류목록 표입니다.
구분 준비서류
신청서류 <서식1>신청서, <서식2>결과보고서, <서식3>확약서, <서식4>개인정보제공동의서
제출서류
  • ➀ 사업자등록증
  • ➁ 전자세금계산서 등 대금지급 증빙자료
    • ※ 사업자등록을 한 사업자를 통한 온라인 홍보·마케팅만 인정(개인, 프리랜서 불인정)
    • ※ 사업자 본인(법인 포함) 명의 대금지급증빙만 인정(직원, 가족 등 타인 명의 신용카드 이용 건 등 불인정)
    • ※ 신용카드 이용 건 증빙 시 사업자 본인 확인을 위한 카드 실물사진 및 거래처 사업자등록번호, 업태 등 거래처 정보가 기입된 영수증 제출 必
    • ※ 간이(수기)영수증 불인정
  • ➂ 결과보고서
    • ※ [서식2] 양식 참고, 진행 완료한 온라인 홍보·마케팅 결과 작성 및 제출
    • ※ 결과보고서 작성 시 관리자(사업자) 관리페이지가 아닌 일반 소비자가 홍보·마케팅 건을 확인 할 수 있는 증빙사진, url 등 첨부
  • ➃ 통장사본(사업자 본인 명의)
  • ➄ 설문조사 및 중소기업확인서(지원대상 선정 시 제출)
    • ※ 중소기업확인서 :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(sminfo.mss.go.kr) 발급
    • ※ 지원대상 선정업체 중 설문조사 미응답 및 서류 미제출 시 지원 제외

※ 제출서류 미제출 시 지원 제외

추진절차
추진절차 표입니다.

신청접수

선정위원회

결과발표

설문조사 등

지원금 지원

  • 신청접수 : 소담스퀘어 in 부산 홈페이지에서 신청 접수
  • 선정위원회 : 신청서류, 증빙자료 등 검토 및 분야별 전문가의 지원대상 선정
  • 결과발표 : 선정위원회 결과 및 지원대상 여부 등 발표
  • 설문조사 등 : 설문조사 및 중소기업확인증 등 추가서류 제출※ 설문조사 및 중소기업확인증 제출 완료 시 지원금 지급
  • 지원금 지급 : 사업자 본인 명의 계좌 입금
유의사항
  •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이후 지원성과(매출, 실적 등) 및 설문조사 제출 등 진흥원이 요구하는 사항에 대해 적극 협조하여야 함.
  • 지원대상자(업체)는 법령과 본 공고문 및 관련 규정 등에 위배되거나 참가신청 내용을 허위 또는 부당한 방법으로 작성한 경우 선정취소, 정부 및 부산시, 부산경제진흥원의 소상공인 지원사업 참여제한 및 지원금 환수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음.
  • 지원대상(업체)이 온라인마케팅 및 관련비용 지급 등을 완료한 경우에 한해 지원.

    ※ 비용을 직접 지급하지 않고 부산경제진흥원의 명의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경우 사업비 지급이 불가하며, 지원된 사업비는 환수조치 됨

  • 해당사항 미숙지로 발생하는 불이익 및 그에 따른 책임은 지원사업 신청인에 귀속됨.
  • 적격업체 대상 선착순으로 선정. (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)
관련문의
  • 기관명 : (재)부산경제진흥원
  • 부서명 : 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
  • 담당자 : 지수경
  • 연락처 : 1833-3665
  • 이메일 : jsk14@bepa.kr

※ 유선문의가 많아 통화가 연결되지 않을 수 있으니, 급하신 용무가 아니시면 e-메일로 문의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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